금리 인상 둔화 가능성에 BTC·ETH 가격 반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기자
박수용 기자 2022년 12월1일 16:20

1.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전 임원 단 헬드: 크라켄 직원의 30%가 오늘 해고됐습니다. 떠나는 모든 크라켄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당신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 참고

-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직원의 30%인 약 1100명을 해고했습니다. 크라켄은 블로그에서 "올해 초부터 거시경제와 지정학적 요인이 금융시장을 짓누르고 있다"며 "그 결과 거래량은 대폭 감소하고 고객 가입은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11월 30일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크라켄은 지난 6월까지만 해도 500명의 인원을 더 고용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2. 암호화폐 스타트업 LBRY: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공개로 제공된 모든 정보는 결과적으로 유출되기에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LBRY 주식회사는 가까운 미래에 폐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LBRY 관련 미션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기업 자체는 법과 SEC 벌금으로 인해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 참고

- LBRY는 "LBRY 주식회사가 아닌 LBRY 프로토콜과 블록체인은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LBRY는 11월 8일 SEC와의 소송에서 증권법 위반으로 패소했습니다.

 

3.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샌티멘트: 제롬 파월은 오늘 시장에 대해 이례적으로 고무적인 2022년 발표를 했습니다. 금리 인상이 둔화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와 주가가 급등하며 즉각 반응했습니다. 12월 13~14일 fomc 회의로 이어지는 강력한 지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참고

- 표: 비트코인·이더리움·S&P500·금 달러 가격 차트. 연두색: 비트코인 가격, 초록색: 이더리움 가격, 하늘색: S&P500 가격, 노란색: 금 가격. 출처=샌티멘트.

-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기준금리 인상 폭을 완화할 뜻을 나타내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에도 영향을 준 모습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월 "12월 금리 인상 속도 늦출 수 있다"'를 참고해주세요.

- 주기영 크립토퀀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상황에 대해 "코인베이스에서 시간당 비트코인 가격 프리미엄이 FTX 뱅크런 이후 처음으로 양수로 전환되었다"며 "미국 시장 심리가 회복되고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