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앱토스 RPC 공급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만
김기만 2022년 10월19일 17:31
출처=앵커 제공
출처=앵커 제공

웹3 인프라 제공업체 앵커(Ankr)는 레이어1 블록체인 앱토스(Aptos)에 대한 원격 절차 호출(RPC, Remote Procedure Call) 제공업체 중 하나가 됐다고 17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개발자들은 앱토스 블록체인 위에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업그레이드 가능한 댑(dApp)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앵커는 이더리움(Ethereum), BNB체인(BNB Chain), 솔라나(Solana), 폴리곤(Polygon) 및 아발란체(Avalanche)를 포함한 19개의 블록체인에 대한 RPC 제공자가 됐다. RPC를 사용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앱토스(Aptos) 메인넷 활성화 이후 앵커는 웹3 개발자가 빌드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문서, 기능 및 도구와 함께 이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예정이다. 앱토스는 웹3에 새로운 기술과 확장성 이점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는 네트워크다.

앵커 네트워크는 50개 이상의 네트워크에서 하루 평균 80억 개의 블록체인 요청을 처리한다. 시간 테스트를 거친 고성능 RPC 노드 인프라를 제공해 모든 요청 부하를 처리하고 앱토스의 공용 RPC 리소스를 크게 확장한다.

앵커의 앱토스 테스트넷 RPC는 지갑, 명령줄 인터페이스 및 댑을 앱토스 블록체인과 연결한다. 앱토스 노드, 댑 및 궁극적으로 최종 사용자 간에 온체인 정보를 전달하는 메신저 또는 블록체인 라우터 역할을 하여 트랜잭션과 같은 필요한 작업을 실행하고 지갑 잔액을 채우고 소유권 정보를 가져오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Tag
#앵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