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바이낸스, 와지르엑스의 비협조로 인수 무산 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8월8일 10:00
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주요 뉴스

 

바이낸스, 와지르엑스의 비협조로 인수 무산 위기

바이낸스가 인수를 검토 중인 와지르엑스가 협조 요청을 무시함에 따라, 협상이 무산될 가능성이 점쳐진다.

한국시간 6일 오후6시14분 기준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난 2월 와지르엑스에 시스템 소스 코드, 배포, 운영 등에 대한 이전을 요청했지만 거부당했다. 바이낸스는 그들의 시스템을 제어할 수는 없다. 와지르엑스는 우리에게 비협조적이었고, 인도 금융범죄 조사기관인 집행이사회(ED)에도 비협조적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파이라마, 디파이 프로토콜 간 TVL 중복 집계 해제

디파이 분석 사이트 디파이라마는가 총예치금(TVL) 집계 과정에서 중복 집계 해제를 디폴트 값으로 설정했다고 코인데스크US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디파이라마는 최근 솔라나 기반 세이버(Saber) 프로토콜이 중복 집계를 활용, 의도적으로 TVL을 부풀린 사실로 인해 문제가 제기됐다. 코인데스크US는 이 영향으로 중복 집계를 해제한 것으로 분석했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에 '폴카닷·솔라나·폴리곤·애니모카' 모인다

폴카닷, 솔라나, 폴리곤, 애니모카 인사들이 8일 열리는 코리아블록체인인위크(KBW2022)에 참여한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팩트블록은 “KBW2022가 8월7~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과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BW2022의 메인 콘퍼런스 ‘KBW2022:IMPACT’는 8월8~9일에 진행된다.

 

비탈릭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 시 생태계 혼란 야기 될 것"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립자는 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기자 간담회에서 이더리움 PoW 진영의 하드포크로 인한 이더리움 생태계 혼란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대해 "작업증명(PoW) 기반의 포크를 진행하는 그룹이 매우 커진다면, 우려하고 있는 문제가 분명 일어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웹2 게임, 창의성을 발휘해 웹3로 넘어갈 방법 고민해야”

5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비들 아시아 콘퍼런스 2022’ 행사의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블록체인 게이밍: 돈 버는 게임(P2E), 경제/보상 메커니즘’ 세션에서는 웹3 영역의 게임 산업에 관한 논의가 이어졌다.

 

"매 사이클마다 비트코인 가격 변동폭이 줄고 있다"

비트코인 사이클이 새로 시작될 때마다 변동폭이 줄어들고 있다. 쉽게 말해 새로운 사이클마다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과 하락폭이 감소하고 있다는 의미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이익-손실과 관련된 데이터는 수평선 기준이 아닌 추세선 기준으로 분석해야 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