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네오위즈 코인(NPT) 상장...아발란체도 거래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3월11일 12:15
출처=아발란체, 네오핀 사이트
출처=아발란체, 네오핀 사이트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AVAX(아발란체)·NPT(네오핀)을 상장한다.

빗썸은 11일 웹사이트를 통해 AVAX·NPT의 입금과 원화마켓·BTC마켓 거래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거래지원은 11일 오후 4시부터다. 

빗썸 이용자들은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AVAX의 경우 메인넷(X-chain), NPT는 KTC7으로 입금할 수 있다.

AVAX의 경우 AVAX C-chain, P-chain 등 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지원하지 않는다.

AVAX는 레이어1 코인으로, 거래소 체인(X-chain), 콘트랙트 체인(C-chain), 플랫폼 체인(P-chain) 총 3가지 체인으로 구성되어있다.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가상머신(EVM)과 호환되는 블록체인 댑(DApp)을 개발할 수 있다.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등과 국내 거래소 업비트,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다.

NPT는 국내 게임 업체 네오위즈 자회사 네오플라이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코인이다. 지난달 28일 해외 거래소 MEXC에 처음 상장됐으며, 국내 거래소에서는 이번이 최초 상장이다.

11일 가상자산 시황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AVAX는 시가총액 10위로, 전일 대비 1.14% 하락한 75.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NPT는 아직 공시되지 않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