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솔라나 벤처스, 1억5천만달러의 게임 펀드 설립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결제 지원 트윗 올리자 도지코인 가격 33%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2월15일 09:06
출처=솔라나 랩스 웹사이트 캡처
출처=솔라나 랩스 웹사이트 캡처

1. 솔라나 벤처스, 1억5천만달러의 게임 펀드 결성

솔라나 랩스(Solana Labs)의 투자 사업 솔라나 벤처스(Solana Ventures)는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구축될 게임 플랫폼 개발을 위해 1억5000만달러의 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솔라나 벤처스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포르테(Forte)와 게임 벤처 캐피털 그리핀 게이밍 파트너스(Griffin Gaming Partners)와 협력해서 솔라나 네트워크 게임 개발에 총 1억5000만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솔라나 벤처스는 지난 11월 가상자산 거래소 FTX와 함께 1억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펀드를 설립한 만큼 앞으로도 게임산업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2.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결제 지원 트윗 올리자 도지코인 가격 33% 상승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14일 오전 3시34분경(현지시간) 테슬라는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라는 트윗을 올렸다.

머스크의 트윗이 올려지자 도지코인의 가격은 33%까지 상승했다. 이 날 도지코인은 0.20달러까지 올랐다가 현재 0.18로 하락했다.

도지코인은 지난 일주일 사이 약 4.74% 상승했다.

 

3. 코인베이스 월렛 이용자, 곧 구글 크롬에서 NFT 콜렉션 직접 볼 수 있다

이제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지갑 서비스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 이용자는 자신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콜렉션도 코인베이스 지갑을 통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구글 크롬의 브라우저 확장(browser extension) 기능까지 포함한 코인베이스 월렛은 이용자들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NFT와 디파이 세계를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될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월렛의 NFT 뷰잉툴(viewing tool)은 며칠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4. 블록, 캐시앱에 '비트코인 선물하기' 기능 탑재

핀테크 결제 기업 블록(Block)이 이용자들끼리 1달러(약 1185원) 상당의 주식이나 BTC(비트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인데스크 US는 14일 “블록이 이 회사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캐시앱(Cash App)에 1달러 만큼의 주식이나 비트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다”고 전했다.

 

5. 한빗코 등 4곳, 가상자산사업자 대열에 합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한빗코, 비블록, 비트레이드, 플랫타익스체인지 4곳이 가상자산사업자(VASP) 자격을 확보했다.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은 14일 "이들 4개 업체의 신고 수리가 결정돼 가상자산사업자 수는 18개로 늘었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