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XPO 202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가상자산 시장 외면하는 게 답 아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1월15일 10:3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출처=DAXPO 2021 축사 영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출처=DAXPO 2021 축사 영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가상자산 시장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현실에서 (이를) 계속 외면하는 것만이 답은 아니"라고 밝혔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이 후보는 축사를 통해 "가상자산은 요즘 아주 뜨거운 감자"라며 "가상자산을 인정할지 여부부터 과세 문제까지 이르기까지 여러 논란이 존재한다. 과거 물물교환 시대 화폐를 만들 떄도 비슷한 논쟁이 있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가상자산 시장이 형성돼서 거래가 이뤄지는 현실에서 계속 외면하는 것만이 답은 아니"라며 "역사를 살펴봐도 신기술과 신세계를 부정한 집단은 살아남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상자산 시장 질서 정상화와 투자자 보호 방안, 부정거래 차단과 같은 제도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DAXPO 2021에서 가상자산을 둘러싼 실질적이고 핵심적인 문제가 깊이 논의되면 좋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영상 축사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제 20대 대통령 후보 이재명입니다.

댁스포 2021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가상자산은 요즘 아주 뜨거운 감자입니다.

가상자산을 인정할지 여부부터 과세 문제에 이르기까지 과세 문제에 이르기까지 여러 논란이 존재합니다.

과거 물물교환 시대에 화폐를 만들 때도 비슷한 논쟁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이미 가상자산 시장이 형성돼서 거래가 이뤄지는 현실에서 계속 외면하는 것 만이 답은 아닐 겁니다.

역사를 살펴봐도 신기술과 신세기를 부정한 집단은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가상자산 시장 질서 정상화와 투자자 보호 방안, 또 부정거래 차단과 같은 제도 마련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이번 댁스포 2021에서 가상자산을 둘러싼 핵심적이고 실질적인 문제가 깊이 논의되면 좋겠습니다.

가상자산을 둘러싼 논의가 더 진척되고 합리적인 방안과 해법이 꼭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댁스포 2021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블루스 2021-11-15 17:26:56
그 의미는 여태 가상자산에 대한 태도가 소극적이고 부정적이었다는 얘기인데.. 국가,나라를 책임지는 정치인으로서 어떻게 그럴 수 있지? 산업 발전을 위해 논의하고 필요한 환경을 마련해도 부족할 시간에 국민들의 속을 참 많이 썩였어.. 그지?

쉴드 2021-11-15 12:57:43
투자자 입장 대변은 잘 하셨는데 아무런 바뀜 없는 현실이 비참합니다. 당장 과세 시행되기 전 투자자 보호 우선으로 마무리 지어주시길 바랍니다.

alclsdk 2021-11-15 12:03:31
맨날 논의한다고 결과가 달라지나요?가상자산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없는데 논의가 무슨 소용 있는데요.......말로만 하는 정치 이젠 그만하시고 가상자산 시장 보호,이제는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줄때가 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