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대학생 코인 투자, 게리 갠슬러, 런던 하드포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8월4일 23:01

비트코인 SV, '51% 공격' 받아..."거래소 이중지불 가능성 있어"

코인텔레그래프는 3일(미국시간) 온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코인 메트릭스(Coin Metrics)를 인용해 BSV가 이날 오전 11시 45분(미국시간) 51% 공격에 노출됐다고 보도했다.

게리 갠슬러 SEC 위원장 "암호화폐 거래소·대출·디파이 플랫폼, SEC 등록해야"

게리 갠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현재 유통중인 암호화폐 대부분이 증권법상 투자계약상품으로 분류돼 규제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학생 10명 중 7명 코인 투자...절반은 원금 손실

국내 대학생 10명 중 7명은 암호화폐(코인) 투자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이들 중 절반은 원금을 손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이더리움, 디파이 이용 주소 증가"

3일(미국시간)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발행한 2분기 디파이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 주소는 지난 7월1일(미국시간) 기준 약 1억6100만개로 직전 분기 대비 10% 증가했다.

높은 변동성이 수익률에 미치는 악영향

이번에는 암호화폐 시장의 체계적 위험을 판단할 수 있는 변동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 시장에서 변동성이란 시간에 따른 가격 변동의 정도를 뜻합니다.

대학생 10명 중 6명, "암호화폐, 주식같은 투자자산"

대학생 10명 중 6명은 암호화폐를 주식, 펀드, 부동산 등 전통 자산과 같은 투자 대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명희 의원 "실명계정 없는 거래소도 FIU 신고 가능해야"

야당인 국민의힘에서 은행 실명계정이 없는 암호화폐 거래소도 원화 거래를 지원하는 가상자산 사업자로 금융 당국에 신고할 수 있게 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조명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4일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FTX, 리그 오브 레전드(LoL) 공식 후원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 라이엇게임즈는 4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FTX와 '골드 어드밴티지(Gold advantage)'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FTX는 향후 7년간 라이엇게임즈의 공식 후원사 자격을 얻게 됐다.

대학생 10명 중 9명, 국내 거래소 이용..."주로 업비트"

'어느 거래소를 이용하느냐'는 질문에 1714명 중 89.4%(1533명)이 업비트를 꼽았다. 해당 질문은 중복 응답이 가능했다. 응답자 중 23.3%(400명)은 빗썸, 9.4%(161명)은 나머지 국내 거래소라고 답변했다.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③ 전문가가 보는 이더리움 가격 전망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지난 2일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인 이루다투자일임의 김동주 대표와 3일 온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인 크립토퀀트의 주기영 대표에게 런던 하드포크 후 이더리움 가격 전망을 들어봤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