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8 아침브리핑: 바이낸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철수
시바이누로 눈 돌린 일론 머스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6월28일 09:27
출처=Vadim Artyukhin/unsplash
출처=Vadim Artyukhin/unsplash

주요소식

 

1. 바이낸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철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캐나가 온타리오주에서 철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온타리오 증권거래위원회(OSC)가 최근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현지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면서, 암호화폐 관련 규제를 강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2. 시바이누로 눈 돌린 일론 머스크

트위터에서 도지코인(DOGE)을 계속 홍보했던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25일 시바이누에 대한 트윗을 올렸다.

그러자 시바이누 코인(SHIB) 가격이 17% 상승했다. 도지코인 가격은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

 

3. 조금씩 회복하는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중국 쓰촨성의 불법 채굴에 대한 전면 단속으로 인해 급감한 글로벌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슬슬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조사 플랫폼 와이차트(​YCharts)에 따르면 지난주 17% 감소됐던 해시레이트가 지난 27일 5% 증가했다.

중국에서 철수한 일부 채굴자들이 북미와 카자흐스탄으로 옮겨서 작업을 재개한 것으로 보인다.

 

4. 쟁글 "상장 브로커 아냐, 상장 컨설팅만 했다"

쟁글(운영사 크로스앵글)은 '암호화폐 상장브로커 역할을 해왔다'는 논란에 대해 단순한 상장 컨설팅 서비스였다고 27일 밝혔다. 거래소 상장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5. 2030 여성이 알아야 할 코인 투자 트렌드' 세미나 개최

코인데스크코리아가 20·30대 여성을 위한 맞춤형 암호화폐 투자 세미나를 7월12일 개최합니다.

비혼·1인 여성 가구가 증가하는 흐름에 맞는 새로운 자산 관리가 필요합니다. 비트코인·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부터 대체불가능토큰(NFT)까지. 새로운 시대 새로운 자산이 가져다줄 기회를 일찍 탐구하고 발견할수록, 경제적 자립의 문도 더 빠르게 열릴 것입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